상피의 탐방기입니다.
이탈리아의 100% 통밀 스파게티 바릴라 스파게티
스파게티. 파스타의 한 종류로 길쭉한 국수같은 면을 일컫는 말입니다. 언제부터인가 우리나라의 스파게티면이 아닌 수입산 스파게티면을 주로 먹었는데 수입산만 먹다가 국내의 스파게티면으로 만드니 면의 차이가 확연히 느껴지더라고요. 듀럼밀의 함유량이 수입산이 더 높은것이 맛에서 느껴지죠.
여느날과 같이 파스타코너에서 어떤 파스타를 구매할 지 고르고 있는 와중, 눈에 보이는 WHOLEWHEAT-INTEGRAL. 100% 통밀 스파게티가 보이더라고요.(Wholewheat:통밀, integral:전체의)
맛은 잘 모르니 둘째치고 현미처럼 건강에 좋을 것 같아 구매해보았습니다.
바릴라 통밀 스파게티
- 원산지: 이탈리아
- 내용량: 500g(1,572.5kcal)
- 수입원: 풀무원식품(주)/ 충북 음성군 대소면 삼양로 730-27
- 원재료명: 듀럼통밀(통밀) 100%
외국에서 수입하는 스파게티 특징인 것 같아요. 박스안에 바로 면이 들어가 있더라고요. 겉으로 본 것보다 훨씬 진한 통밀 스파게티의 색깔이 신기하네요.
통밀은 섬유질, 무기질 등이 풍부해 체중감량에 도움이 된다고 하죠? 포만감이 좋으면서 체내에서 당 흡수 속도가 늦어 혈당과 콜레스트롤 수치 관리에도 도움을 줍니다.
스파게티는 정말 만들기 쉬운 음식이에요. 면을 삶고 시중의 소스와 섞기만 하면 완성이 되잖아요?
이전에는 냄비에 면 삶을 때 시간이 오래 걸리곤 했는데 면의 길이보다 지름이 길은 후라이팬에 물을 올려 삶으니, 면적이 넓어 물도 빨리 끓고 면도 골고루 잘 익더라고요.
9분간 삶으라고 적혀있으니 핸드폰 타이머를 설정해주고 면을 넣어주었습니다. 스파게티 면끼리 들러붙지 않게 올리브유를 약간 넣고 9분간 삶아 건져내어 채반에서 물을 빼줍니다. 그리고 면을 삶았던 후라이팬에 소스를 넣고 끓기 시작하면 건져내었던 스파게티면과 섞어주니 금방 완성이 되었습니다.
폰타나 볼로냐 베이컨 볼로네제
- 제조원(주)진푸드-경기도 화성시 양감면 초록로 594-2
- 유통전문 판매원: 샘표식품주식회사-서울특별시 중구 충무로2
- 원재료명: 정제수, 토마토페이스트(미국산), 양파(국산), 돼지고기(국산), 설탕, 카놀라유, 쇠고기(호주산), 정제소금, 허브믹스, 마늘, 청피망, 순베이컨(돼지고기:외국산), 화이트루, 치킨스톡, 그레이티드파마산치즈, 휘핑크림, 셀러리, 당근, 생강
- 430g(410kcal)
고소한 맛이 일품인 통밀 스파게티
스파게티 소스로는 폰타나의 볼로냐 베이컨 볼로네제 맛을 선택했습니다. 매번 생각하지만 간장의 대명사의 회사로만 알려졌던 샘표가 ‘폰타나’라는 이름과 함께 세련되어진 것은 정말 대단한 것 같네요.
통밀스파게티는 정말 확연히 다른 스파게티와 달랐습니다. 면에서 고구마나 감자와 같은 구황작물 특유의 구수함같은 맛이 납니다. 스파게티 소스와 어우러져있을 때에는 잘 못느꼈는데 씹다보니 은은하게 구수함이 올라옵니다.
예전 막국수 맛집에서 메밀순도 100%면을 먹었을 때와 비슷한 느낌이에요. 식감은 확연히 다르지만 오래 씹을 수록 본연의 맛이 올라오는 점에서 아주 비슷합니다.
천천히 먹게되어서 그런지 아니면 통밀 스파게티의 남다른 식이섬유 덕분인지 금방 배가 차오릅니다. 포만감이 남달라요👍🏻
음식을 맛있게 먹으면서 건강해 지는 두마리 토끼를 다 잡을 수 있는 바릴라 통밀 스파게티. 건강을 신경쓰신다면 한번 도전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