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렁다리 출렁주 동동주 봉평시장 봉평장날 메밀꽃 필 무렵 소금산

상피의 탐방기입니다.

메밀꽃 필 무렵 지났지만 봉평장날

평창군의 전통시장이죠. 봉평 오일장. 어렸을 적 부터 전통시장을 가면 정말 정겹고 먹거리도 많아 즐거워서 참 좋아합니다. 봉평 장날은 2,7일 인데 봉평오일장에 맞춰 방문을 했습니다. 여름 끝자락인 8월 말에서 9월 초 즈음 메밀 꽃 필 무렵 큰 축제를 하기도 하는 곳입니다.

메밀축제를 하는 곳인 만큼 메밀로 만든 막국수가 정말 유명합니다. 또한 봉평 장날 맛볼 수 있는 올갱이 국수도, 메밀로 만든 메밀 전병도 그렇게 맛있을 수가 없어요. 그렇게 이것 저것 먹으며 구경하다 노오란 동동주를 발견하게 되었습니다.
 


출렁다리 출렁주, 강원도 동동주


한 잔의 출렁주는 무서움을 진정하고
두 잔의 출렁주는 흔들흔들 출렁이고
세 잔의 출렁주는 소금산 하늘아래
한 점 구름되어 출렁이네…
 
강원도 원주 소금산의 출렁다리가 모티인 술인 것일까요? 아니면 막걸리에 취하면 무섭다는 것을 알려주기 위한 글귀인 걸까요? 
확실히 술에 취하면 무서움이 사라지죠. 동시에 겁 마저 상실해 버려 사고를 일으킬 수 있으니, 정말 술이란 것은 적당량만 마셔야 합니다.

출렁다리 출렁주는 옥수수 동동주 입니다. 강원도는 옥수수막걸리/동동주 로 유명하지요. 여러 양조장에서 나온 탁주들이 있지만 맛있는 옥수수 동동주는 드문데 이 동동주는 정말 맛있습니다. 


출렁다리 출렁주 옥수수생동동주

  • 원재료 및 함량: 정제수, 쌀(국내산), 옥수수(국내산1.2%), 배(국내산), 밀가루(외국산), 치자(국내산), 효모, 정제효소, 옥수수향, 희석황색, 아스파탐(감미료, 페닐알라닌함유)
  • 용량 1.500ml /에탄올함량: 6%
  • 업소명 및 소재지: 화삼양조(033-732-4071) 강원도 원주시 호저면 호매곡1길 124
  • 고객상담주문: 033-731-4882







메밀전병과 잘 어울리는 출렁다리 출렁주 동동주

봉평오일장의 명물 메밀전병과 함께 먹어보았습니다. 출렁다리 출렁주의 맑은 부분은 생각보다 옥수수향이 그리 강하지 않습니다. 잘 섞어주니 예쁜 노오란 색으로 금세 변하고 옥수수향을 기분좋게 풍겨요. 예쁜 색깔처럼 달달한 맛이 입에 감기네요. 색은 치자로 냈는지 원재료 명에 치자가 보입니다. 
이 동동주가 메밀전병과 잘 어울릴 수 밖에 없는 이유가 있죠. 김치의 매콤함을 달달함을 싹 감싸안아 줍니다. 강원도 산간음식은 사실 매운맛이 크게 없는 편이지만 그것마저 가라앉혀주는 동동주에요. 몇년 전 대관령 양떼목장에서 신사임당 옥수수 생 동동주 마시고 감탄한 적이 있는데 그에 버금가는 감탄을 자아냅니다. 그리고 충분한 용량에 감동받았죠.

강원도 봉평시장에 방문하신다면, 옥수수동동주를 마셔보고 싶으시다면 출렁다리 출렁주 동동주를 구매해보세요. 정말 맛있는 우리나라 전통주랍니다.